이색적인 맛과 비주얼로 MZ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육회 메뉴가 있는 곳들.
이도 |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고추장 육회
미국 뉴욕 CIA 요리 학교 및 뉴욕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가 만드는 창작요리를 맛볼 수 있는 코리안 다이닝 바. ‘이도’는 세종 대왕의 본명으로, 백성을 사랑하고 어진 왕이었던 세종대왕의 뜻을 품고 한식의 새로운 해석과 다양한 전통주로 찾아온 이들에게 애정 가득한 음식을 제공한다. 벽면에 크게 붙어있는 포스터 속 이색적인 비주얼의 ‘고추장 육회&흑임자 아이올리 소스’가 시그니처 메뉴. 고추장 육회에 흑임자, 마요네즈, 마늘로 만든 흑임자 아이올리 소스가 어우러져 묵직하고 짭조름하면서 겨자씨와 피클 등이 알알이 입에서 터지는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50길 14 지상1층 101호, 102호
영업시간 매일 11:3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인스타그램 @yidokdiningbar_official
온류 | 꽃처럼 고운 비주얼의 육회
편안한 온기를 담은 한식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는 온류. 한식의 기본이 되는 발효와 숙성을 기반으로 양식과 일식의 조화를 통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럽고 고소한 한우 암소 육회에 트러플 검은깨 간장 소스를 더한 ‘트러플 검은깨 한우 육회와 오차즈케’가 시그니처 메뉴. 밥이랑 같이 나오는 육회를 적당히 덜어 김에 싸 먹다가 남은 밥과 육회에 고기 육수를 부어 오차즈케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예쁜 꽃잎처럼 콜리플라워가 올라간 비주얼, 육회와 트러플의 조화, 따뜻한 국물로 마무리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한식에 오감이 즐거워진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4-8 2층
영업시간 화~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인스타그램 @onryu_seongsu.official
데이릿 | 고소한 감칠맛 폭발 묵은지 육회 마키
성수동 골목을 걷다 클로버 잎 입간판이 보이면 멈추자. 그곳 지하에 데이릿이 있다. 아시안 누들을 전문으로 하는 스낵바답게 이색적인 메뉴들이 가득해 호기심 가득한 사람이라면 선택 장애가 올 수도 있다. 어느 하나 맛없는 메뉴가 없는 곳이라지만 그중에서 곁들임 메뉴인 ‘묵은지 육회 마키‘가 인기. 입에서 살살 녹는 한우 1++ 육회와 깻잎을 아삭하고 새콤한 묵은지가 감싸고 있어 완벽한 조합을 자랑한다. 여기 고소함을 극대화할 수제 깨믹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폭발한다. 묵은지 육회 마키를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이해된다.
주소 서울 성동구 상원1길 39 B1
영업시간 11:30~21:30 (주중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인스타그램 @daylit.seoul
우우 | 이색적인 아이스크림 육회 콘
‘후하게 대접하겠다’는 뜻의 우우는 숙성 1++ 최상급 한우만을 사용하는 숙성 한우 전문점이다. 구운 한우를 타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함께 나오는 토르티야와 살사 소스 및 사워크림, 한우로 케이크 모양을 만든 ‘우 케이크’ 등 이색적으로 한우를 즐기는 법을 제안한다. 그중에서도 ‘한우 육회’는 육회 아이스크림 비주얼로 SNS를 강타한 인기 메뉴. 인증숏 찍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 후, 콘을 잘게 부셔 육회와 내어준다. 밑에 살짝 깔린 노른자에 버무려 고소한 한우와 바삭한 식감의 콘의 조화는 중독성 강한 매력이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75 1, 2층
영업시간 주중 17:00~23:00, 주말 12:00~23:00(브레이크타임 15:00~16:30)
인스타그램 @w_w.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