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미슐랭? 잘 모르겠고 술이 술술 들어가는 미’술’랭 맛집 모아왔습니다.
할매집
가게 소개ㅣ여타 다른 감자탕 집과는 달리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기 때문에 잡내 없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깻잎과 들깻가루가 아닌 콩나물과 부추만을 사용해 시원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여전히 주방 일을 도맡아 하시는 문경자 할머님이 테이블마다 돌아다니며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해주시는 건 덤이고 양도 푸짐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함께 가길 추천한다. 웨이팅을 그 누구보다 싫어하는 에디터 본인이 오픈런 할 정도면 말 다 했잖아 뭐.
추천 메뉴ㅣ감자탕, 족발
주소ㅣ서울 종로구 사직로12길 1-5
⠀
만족오향족발
가게 소개ㅣ족발을 ‘최고의 맛으로 제공하자’는 일념하에 달려온 만족오향족발은 철저한 위생 관리는 물론, 중앙 공급 시스템과 통합 물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전 매장에서 균등한 품질의 족발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온족을 개발한 이곳은 묵묵히 한길을 걸어온 전문점답게 품질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야들한 족발 한 점을 입에 넣는 순간 당신이 여태 먹은 족발은 족발이 아니였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게 분명하다.
추천 메뉴ㅣ만족오향족발, 오향불족발
주소ㅣ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
⠀
부촌육회
가게 소개ㅣ광장시장 육회 골목에서 그 많고 많은 식당 중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1티어 육회 맛집이다. 매일 아침 공급받는 신선한 국내산 쇠고기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확실히 다르다는 걸 느끼게 만든다. 육회뿐만 아니라 육회 물회, 육회 비빔밥 같은 메뉴도 선보여 한 끼 식사로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가 없으니까. 이번 주말에는 광장시장 꽈배기 하나 물고 빈티지 쇼핑 좀 하다가 어둑해지면 바로 직행하자.
추천 메뉴ㅣ육회, 육회 비빔밥
주소ㅣ서울 종로구 종로 200-12
⠀
한국술집 안씨막걸리
가게 소개ㅣ식사에 술을 곁들이는 ‘반주’라는 한국적 표현이 잘 어울리는 안씨 막걸리. 계절 변화에 맞춰 제공되는 맛깔스러운 한국 요리와 안줏거리들, 여기에 시간과 함께 익어가는 한국의 술까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가벼운 식사는 물론이고 흥겨운 술자리를 위한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고객의 다양한 목적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니 술을 잘 못 하는 여자친구와 데이트하기에도 아주 좋다.
추천 메뉴ㅣ밀전병, 한치 순대
주소ㅣ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 아름누리빌딩 1층
⠀
야키토리 묵
가게 소개ㅣ고즈넉한 연남동에 위치한 야키토리 전문점. 실내에 들어서면 길게 펼쳐진 카운터 테이블과 오픈형 주방,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화로 앞에서 연신 숯불과 짚불을 이용해 구이에 집중하는 김병묵 셰프를 볼 수 있다. “신선한 토종닭을 매일 손질해서 최고급 비장탄에 구워 즉시 손님에게 제공한다” 셰프가 추구하는 그 본질이야말로 야키토리 묵의 가장 큰 매력이겠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오마카세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예약은 꼭 필수라는 점.
추천 메뉴ㅣ오마카세, 오늘의 메뉴
주소ㅣ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5-1 1층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