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그건 아니야.
스키니 진을 입지 않는다
사실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스키니 진이나, 타이트한 셔츠, 꽉 끼는 자켓은 어울리지 않는다.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는 아웃핏에서 살짝 여유 있는 핏이 가장 좋다. 하체 운동 한 다리를 자랑하기 위해 꽉 끼는 바지를 입는 실수는 하지 말자.
등산복을 패션으로 입지 않는다
고어텍스가 유행하면서 우리는 지금 운동복 소재로 만든 청바지나 셔츠, 심지어 수트까지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다 한 철 유행일 뿐이다. 그러한 유혹으로부터 벗어나야만 한다. 물론 신축성 있는 소재는 편하지만 조금 저렴해보이며, 시간이 흐를수록 내구성이 떨어진다. 산에도 안 가는데 하루 24시간 내내 등산복을 입을 이유는 없다.
눈에 띄는 로고가 보이는 옷은 입지 않는다
양말의 작은 스우시나 폴로 셔츠의 자그마한 조랑말 같은 로고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하지만 가슴에 거대하게 써진 구찌 로고나 모자의 눈에 띄는 발렌시아가 로고를 착용하게 되면 멋진 사람처럼 보이기보다는 걸어다니는 브랜드 생명체로 보이기만 한다.
값싼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다
“비싼 시계를 사면 딱 한 번의 재정적 고통을 겪게 되지만 그 이후에는 영원히 행복해질 수 있다” 어떤 빈티지 시계 전문가의 말이다. 괜히 싼 시계를 구매하면 쉽게 망가지기도 하고 또 시계를 수리하기 위해 배보다 배꼽이 커질 수도 있다. 최고의 시계를 구입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지나치게 큰 시계는 피한다
위의 내용을 읽었다면 이제 평소 사고 싶었던 비싼 시계의 모습이 머릿 속에 스믈스믈 떠오를 것이다. 당신이 꿈에 그리던 시계를 상상해 보자. 이제 약 17% 정도 그 시계의 크기를 축소해보자. 그쯤이 완벽한 사이즈다.
절대로 바지를 부츠 안에 집어넣지 않는다
물론 웨스턴 스타일을 좋아하고 그 스타일에 맞추어 잘 코디를 하는 사람이라면 아무런 상관이 없겠지만 전혀 그런 무드가 아닌데 불쑥 부츠 안에 바지를 집어 넣으면 솔직히 조금 카우보이 같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다.
레어한 아이템이 패션의 전부라는 착각을 버린다
크림(Kream)에서 꿈에 그리던 조던 슈즈를 괜찮은 가격에 구입했다고? 그러면 이제 걸맞는 룩을 매치해보자. 수많은 스니커즈 매니아들이 어떤 옷을 입어도 멋진 스니커즈만 신으면 괜찮다는 착각에 빠지지만 그 생각은 틀렸다. 옷을 잘 입지 못하면 아무도 당신의 멋진 스니커즈를 알아차리지 못할 게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