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태국이고 베트남이다.
소이연남마오
가게 소개ㅣ이미 유명한 태국 음식 전문점 ‘소이연남’에서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었다. 1층에서는 면과 밥 류의 간단한 식사 주문이 가능하고, 2층에서는 와인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태국 특유의 강렬한 맛과 향이 와인과 잘 어울릴까 의구심이 들 수도 있겠지만, 감칠맛과 산미가 두드러지는 내추럴 와인은 개성 강한 태국 음식과 좋은 궁합을 이룬다. 숯불의 풍미가 매력적인 부드러운 닭꼬치, 매콤달콤 항정살 구이, 속을 알차게 채워 바삭하게 튀겨 낸 태국식 춘권 뽀삐아, 똠얌 누들 등과 색다르게 와인 한 잔을 페어링해보는 건 어떨까?
추천 메뉴ㅣ소이뼈국수, 뽀삐아
주소ㅣ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3길 30 소이연남마오 1, 2층
⠀
정면
가게 소개ㅣ7석 남짓의 스테인리스 테이블과 오픈형 주방이 전부인 이곳. ‘뜻이 담긴 국수’라는 뜻의 정면은 셰프가 홀로 운영하는 고기 국수 집이다. 메뉴는 백면과 홍면, 딱 두가지가 전부이지만 깊은 맛 하나는 일품이다. 해물과 돼지고기, 닭고기를 이용해 만든 육수에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얇게 저민 쫄깃한 돼지고기와 양파, 홍고추가 올라간 쌀국수는 보기만 해도 풍성하다. 홍면은 맵기 조절이 가능하며 작은 공깃밥이 함께 나와 배부른 한 끼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추천 메뉴ㅣ백면, 홍면
주소ㅣ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88 1층
⠀
툭툭누들타이
가게 소개ㅣ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통의 맛을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다. 임동혁 사장과 태국인 셰프가 의기투합해 오픈한 툭툭 누들 타이는 바로 이러한 취지로 탄생한 태국 음식 전문점이다. 이곳에선 레몬 그라스와 고수, 라임과 코코넛 밀크 등 태국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를 이용해 특유의 시큼 달달한 맛의 음식을 선보인다. 셰프의 넉넉한 인심과 태국 현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이곳에서 이국의 정취를 느껴보길.
추천 메뉴ㅣ똠양꿍, 뿌님팟퐁커리
주소ㅣ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8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