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ness

피로 회복에 좋은 수액 5

2024.01.20박한빛누리

이런 정보는 생존을 위해 알아둬야지.

수액이란?

흔히 링거라고 부르는 치료법으로 아프거나 체력이 떨어졌을 때 정맥 내에 인공용액을 넣는 치료 방법이다. 쉽게 말하면 체내에 부족한 성분, 수분, 전해질을 주사로 넣는 걸 통칭하는데, 알약보다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기에 효과가 좋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을 빨리 배출시키며 혈액순환도 원활해진다.

포도당 주사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수액 종류로 수분과 당분, 에너지 보충에 큰 도움을 준다. 과음한 다음날 숙취 해소나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보통은 다른 치료약품과 혼합해서 투여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테면 종합 비타민제 같은 영양제 주사와 같이 맞는 식. 당뇨 환자는 순간적으로 당수치가 상승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마늘 주사

주사를 맞으면 코끝에서 마늘 향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마늘 주사의 성분은 푸르설티아민으로 비타민 B군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당뇨가 있거나 운동 후 근육통, 감기몸살, 만성 피로, 무기력함, 피부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백옥 주사

일명 미백 주사, 비욘세 주사로 알려진 주사. 주성분은 글루타치온으로 숙취 회복, 간 해독, 피로 회복,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C를 같이 맞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종합비타민 주사

비타민C, 비타민 스페셜 주사 등으로 나뉘는데 비타민 C는 통증 완화, 면역력 강화에 좋고 비타민 스페셜 주사는 비타민 B군에 마그네슘, 치옥트산까지 더해져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떨어졌을 때 탁월하다.

총명 주사

은행잎 추출물과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으로 이뤄진 주사. 뇌의 혈류를 개선해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덕분에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인지능력 향상과 집중력 강화, 기억력 향상, 혈액순환, 수족냉증에 도움이 된다. 직장인이나 수험생에게 인기가 많다.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