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먹으면 큰일 날 수도 있습니다.
탄산수
콜라를 마시면 살찌니 탄산수에 눈을 돌린 당신. 탄산수 또한 잘못된 선택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대체로 선택한다. 탄산수는 말 그대로 이산화탄소와 물을 결합한 것을 의미한다. 산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당연히 치아에 좋지 않다. 치아 부식의 위험이 있으니, 물처럼 마시고 있는 사람들은 가급적 피하길 바란다.
착즙 과일주스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사실. 한때 집에서 만들어 먹는 착즙주스가 유행해 ‘휴롬’이라는 착즙기가 유행했다. 너도나도 사서 다 갈아먹고 건강해지는 음료를 먹고 있다는 것에 속고 있었다. ‘많은 양의 채소와 과일을 한꺼번에 섭취하니 건강에 좋겠다’ 라는 해석은 틀렸다. 과일과 채소를 갈면 식이섬유가 파괴되면서 당 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갈아먹는 방법을 정확하게 찾아보고 먹자. 뭐든 과하면 좋지 않은 법.
소라
소라는 잘못 먹었다간 좋지 않은 게 아니라 진짜 독이 있다. 소라는 가을만 되면 굉장히 위험해진다. 소라, 고둥, 골뱅이 등 권패류에는 타액선과 내장에 자연 독소 테트라민이 있다. 삶아도 이 독성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 테트라민은 섭취 후 배멀미를 하는 것 같은 증상이 시작되는데 그 이후가 되면 지옥에 다다를 예정이다. 심하면 시각 장애까지 보이는데 잘못 먹었다간 며칠 동안 꼼짝없이 병상에 누워야 할 수도 있다.
오메가3
오메가3라고 하면 현대인들이 먹는 3대 영양제 중 하나다. 흔히들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좋은 보충제라고 알고 있다. 좋다고 해서 무작정 먹기보다는 내가 어떤 체질인지 알고 먹어야 한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뇌졸중이 있는 환자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생선 알러지가 있다면 절대 섭취해서는 안 된다. 혹시 오메가3를 먹었는데 몸이 평소와는 다른 컨디션을 띄고 있다면 즉시 병원에 찾아가 원인을 파악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