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이 뚝뚝.
라이카 소프트 2
2016년 소포토 출시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소포토2의 변화는 ‘확장’에 있다. 촬영 옵션만 해도 10가지로 셀피 모드와 가로 모드, 최대 10센티미터까지 클로즈업이 가능한 메크로 모드 등 촬영 환경과 콘셉트에 따라 필름 효과를 달리 적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라이카 포토스 Leica FOTOS 어플을 활용하면 원격으로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다. 필름이 완전히 출력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16초. 단 16초면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세계가 연결되는 마법이 펼쳐진다. 무게는 3백20그램. 가격 60만5천원.
라문 아물레또
현대 디자인과 포스트 모더니즘의 선구자인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손자를 위해 만들었다는 그 조명, ‘아물레또’는 태양과 달, 지구를 형상화한 3개의 원으로 이루어진 시그니처 디자인도 유명하지만, 조명으로서 갖는 기능적 가치 역시 선명한 모델이다. 빛의 떨림이 없고, 블루라이트와 적외선, 자외선도 없는 이 완전무해한 원형 LED 광원은 수술실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광학적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가운데 버팀쇠를 중심으로 360도 회전하며 원하는 각도와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메커니즘은 디자인과 기능의 빼어난 균형으로 회자되는 포인트다. 가격 41만9천원.
로지텍 G 레이싱 시뮬레이션 기어
실제와 같은 레이싱 환경을 실현해주는 로지텍 G의 시뮬레이션 기어 세트. PC 전용 프로 레이싱 휠은 최대 11나노미터의 토크와 직접 구동방식(DD)을 통해 즉각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게임 엔진과 직접 연결되는 트루포스 기술은 초당 4천 회의 휠 트래킹을 처리하는 고성능 시스템을 통해 더욱 정밀한 운행 경험을 완성한다. 완벽한 모듈식으로 제작된 레이싱 페달은 영리하게도 자동차와 도로 환경, 레이싱 스타일에 따라 달리 반응하고, 각각의 페달은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원하는 스타일로 게임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가격 레이싱 휠 1백49만9천원, 레이싱 페달 64만9천원.
삼성 갤럭시 S23 FE & 탭 S9 FE
‘FE’는 팬 에디션 Fan Edition의 약자. 갤럭시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들만 모았다. 갤럭시 S23 FE에는 1백63.1밀리미터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배터리는 4천5백 밀리암페어의 대용량을 삽입했고, 카메라 성능 역시 5천만 화소, 3배 광학줌 렌즈를 지원한다. 갤럭시 탭 S9 FE 모델에는 2백77밀리미터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화면에는 최대 90헤르츠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비전 부스터 기능까지 더했다. 가격 갤럭시 S23 FE 민트 84만7천원(256GB), 갤럭시 탭 S9 FE 민트 73만8천1백원(8GB+256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