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물급 배우들의 뮤직비디오 출연이 이어지고 있다. 무척 반가운 일이다.
아이유, 탕웨이
아이유가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유는 어딘가를 향해 올려다보는 표정을 짓고 있다. 이어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 탕웨이의 모습이 등장한다. 탕웨이가 국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탕웨이는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해요.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해요.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라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뉴진스, 양조위
뉴진스의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양조위가 노 개런티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돌고래유괴단 대표이자 감독인 신우석이 밝힌 바로는 민희진 대표가 지인을 통해 시나리오와 역할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고 역할이 마음에 든다고 하여 성사가 됐다고. 재미있게도 뉴진스 뮤직비디오는 바르셀로나에서 찍었고 양조위 배우는 도쿄에서 촬영했다. 그린 스크린으로 찍어서 합성한 것이다. 신우석 감독은 양조위가 캐릭터를 연구하고 의상까지 직접 구해서 왔고 매니저 없이 혼자 와서 미팅하고 촬영했다는 뒷이야기를 전했다.
헤이즈, 이진욱
헤이즈의 뮤직비디오에는 유명 배우들이 여러 번 등장했다. 2021년 ‘헤픈 우연’에서는 송중기가 출연했고 ‘입술’에서는 이진욱이 아련하게 눈물을 흘렸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직접 이진욱에게 출연을 제안해서 성사되었다고 전해진다.
자이언티, 최민식
자이언티의 ‘모르는 사람’ 뮤직비디오에는 최민식이 출연했다. 의외의 조합이다. 별다른 장면 없이 최민식의 연기로만 이뤄진 뮤직비디오였고 최민식의 연기에 엄청난 호평이 쏟아졌다. 자이언티가 직접 최민식의 이메일 주소를 알아내 편지를 보냈고 이를 받은 최민식은 “음악이 좋다. 외로운 사람의 음악인 것 같다”며 출연하기로 했다고.
위켄드, 정호연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위켄드의 ‘아웃 오브 타임'(Out of time) 뮤직비디오에는 정호연이 출연했다. 두 사람의 인연은 위켄드가 <오징어 게임>을 본 뒤 정호연의 사진을 SNS에 올리며 팬심을 드러내면서 시작됐다. 위켄드의 게시물을 확인한 정호연이 이를 다시 공유했고, 위켄드가 화답하며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이어졌다고. 정호연이 출연한 위켄드의 ‘아웃 오브 타임'(Out of time)은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2022’(MTV Video Music Awards 2022)에서 ‘베스트 R&B'(Best R&B)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