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책감을 덜어줄 배달 음식리스트.
❶ 생선회
생선회는 단백질 비율이 높다. 곁들이는 음식 또한 쌈 채소 등으로 양념을 과하게 섭취하지만 않는다면 건강한 한 끼가 가능하다. 회의 종류는 무엇이든 상관이 없지만 금세 배가 고파진다면 연어 회를 추천한다. 불포화지방산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킨다. 다만 초밥이나 매운탕을 곁들이는 것은 금물이다. 초밥은 언뜻 가벼운 음식처럼 느껴지지만 탄수화물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운탕엔 갖은양념이 되어 있어 칼로리가 매우 높다.
❷ 구운 치킨
치킨을 포기하기가 어렵다면 구운 치킨을 선택하자. 굽는 과정에서 기름기가 모두 빠져 칼로리가 낮을뿐더러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은 식단이다. 단 양념이 베이스인 구운 치킨은 피하고 되도록 소금으로만 간을 한 치킨을 선택하자. 당연한 말이지만 사이드로 제공되는 치즈볼과 콜라도 삼가야 한다. 그래도 허전하다면 양념을 적게 한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훌륭한 한 끼가 완성될 것이다.
❸ 타코
타코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메뉴다. 채소 함량이 매우 높으며 단백질원인 고기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다. 타코를 감싸고 있는 피는 탄수화물이긴 하지만 샌드위치와 비교한다면 매우 얇아 칼로리가 현저히 낮다. 과카몰리같은 소스를 곁들이는 것도 추천한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며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❹ 쌀국수
쌀국수의 면이 탄수화물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겠지만 쌀국수의 면은 일반 밀가루 면보다는 GI 지수가 낮다. 또 쌀국수에는 숙주와 고기가 충분히 들어있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다만 건더기 위주로 식사하고 국물을 들이켜는 것은 자제하도록 하자. 국물의 양념에는 높은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고 또한 육수 베이스가 되는 고기 때문에 지방의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곁들여 먹는 사이드로는 튀기지 않은 스프링롤을 추천한다.
❺ 키토 김밥
키토 김밥은 일반 김밥에 들어가는 밥을 빼고 계란지단을 넣어 탄수화물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을 높인 식단이다. 밥이 들어가 있지 않기에 일단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은 높다. 오이나 참치 등 다양한 영양소를 추가한 키토 김밥을 시킨다면 식이섬유와 단백질, 지방이 풍부한 한 끼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