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테이크아웃 하던 메뉴 말고 피크닉의 맛과 멋을 더욱 살려줄 유니크한 메뉴를 소개한다.
국내 유일 띠젤리 샌드위치 | 오띠젤리
용산구청 근처 위치한 이탤리언 샤퀴테리 전문점 오띠젤리는 ‘성시경 먹을텐데’에 소개되며 더욱 유명해졌다. 이곳에서는 국내 유일 이탈리아 볼로냐 전통 빵 ‘띠젤리’에 다양한 종류의 샤퀴테리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48시간 숙성한 반죽을 직화로 구워내 바삭하고 쫀득한 띠젤리와 이탈리아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풍미가 남다른 샤퀴테리를 함께 베어 무는 순간 이탈리아에 온 듯한 기분이 절로 든다. 이탈리아산 블랙 트러플을 갈아 넣은 리코타 치즈만으로 감탄사 나오게 하는 ‘트러플 리코타’, 염장하고 향신료를 더한 돼지 뱃살 생햄에 꿀 그리고 리코타&레지아노 치즈가 들어가 단짠의 진수를 보여주는 ‘판체타’, 담백하게 저온 조리한 목살 생햄에 무화과 잼, 루꼴라, 프로볼로네&레지아노&리코타 치즈 등을 넣어 풍성한 ‘코파 크루아’까지 어느 하나 거를 타선이 없으니 하나씩 도전해 보시길.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68-6 1층
영업시간 주중 08:00~16:50, 주말 08:00~17:50, 화수 휴무
인스타그램 @otigelle
뉴욕 스타일 토르티야 김밥 | 롤앤롤 김밥
오늘만큼은 이국적인 감성의 색다른 피크닉을 즐기고 싶을 때 가면 좋은 롤앤롤 김밥. 대흥역 근처 즉석김밥이라고 정직하게 쓰인 노란 컬러의 뉴트로 한 간판이 눈에 띄는 이곳에는 김 대신 토르티야로 감싸 브리또 비주얼을 연상시키는 ‘필리 치즈 스테이크’가 있다. 육향 가득한 소고기와 치즈, 볶은 양파가 들어가 진짜 필리 치즈 스테이크 맛이 나며, 짭조름한 우엉과 지단을 넣어 풍성함과 감칠맛까지 더했다. 같이 제공되는 체더치즈 소스에 찍어 먹으면 이곳이 바로 미국이 되는 마법이 펼쳐진다. 매콤한 잡채가 입맛을 당기게 하는 ‘서강 김밥’과 밥 대신 계란 지단이 들어간 키토 김밥으로 마요네즈에 버무린 감자 계란 샐러드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계란김밥’ 등 다른 김밥 집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들로 가득하니 든든한 위장만 준비하고 가시라.
주소 서울 마포구 백범로 74 101호
영업시간 매일 07: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인스타그램 @rollandlol
건강한 피크닉을 위한 유부김밥 | 다시 밥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수경의 첫 번째 집밥 프로젝트인 다시 밥은 “다시, 밥 먹고 힘내”의 줄임말처럼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채워주는 건강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김밥 전문점 답게 다양한 종류의 김밥이 있는데, 이곳 인기의 일등 공신은 소보로 유부김밥이다. 죽순과 돼지고기, 일본식 계란말이를 넣고 유부에 말아낸 유부 김밥은 입에 넣고 씹는 순간부터 새콤달콤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의 향연이 펼쳐진다. 와사비 맛이 나는 특제 소스도 함께 제공되는데 감칠맛이 더 살아나니 꼭 찍어 먹어볼 것! 김밥은 물론 밥이 들어가는 메뉴는 현미로 변경이 가능하고, 비건 김밥은 물론 김밥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비건 라면도 개발하는 등 다이어터와 비건 손님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까지 느껴지는 곳이다. 무가 들어가 달큼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중독적이라는 ‘무라볶이’도 인기라고.
주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39길 43
영업시간 09:00~20: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수목 휴무
인스타그램 @dasibab_
육즙 팡팡 돈가스 토스트 | 허리 헝그리
조금 특별한 토스트로 피크닉의 멋과 맛을 더하고 싶다면, 허리 헝그리(Hurry Hungry)로 가보자. 지리산 흑돼지 버크셔 K를 사용해 촉촉한 육즙이 일품인 ‘최강금 돈가스’의 토스트 브랜드로 직장인 및 나들이객의 사랑을 받았던 더 현대 팝업 매장을 정리하고 본격적으로 경양식과 카츠산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망원동에 오픈했다. 버터리한 브리오슈 안에 풍부한 육즙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등심 돈가스와 모차렐라 치즈를 넣은 돈가스 토스트가 시그니처!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낀 후 같이 나오는 오디잼을 듬뿍 발라 먹어 보자. 느끼함을 잡아주는 상큼한 맛과 풍미 덕분에 마지막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감귤 잼과 나오는 치킨 토스트, 밤잼과 나오는 떡갈비 토스트도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104
영업시간 11:30~20:30,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hurryhungry_seoul
매일 먹고 싶은 슈림프 번 | 604 seoul
다양한 맛과 식감, 비주얼은 물론 차갑게 먹어도 맛있는 샌드위치는 단연 피크닉을 대표하는 메뉴다. 네모난 모양의 두툼한 샌드위치가 조금 지겨워졌다면 604 seoul의 슈림프 번을 추천한다. 길쭉한 핫도그 모양의 소프트 번에 수제 소스에 하루 숙성한 통통한 새우의 씹는 맛과 크림소스의 알싸하고 고소한 맛의 조화가 일품이다. 한 입에 베어먹기 편한 부드러운 식감과 적당한 크기까지 매력적인 슈림프 번은 품절이 빠른 편이라 일찍 서두르는 자만이 쟁취할 수 있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고메 버터와 크런치 피넛 버터를 듬뿍 넣은 피넛버터 쿠키도 피크닉 메이트로 좋다. 이외에도 캐나다 밴쿠버의 지역 번호 604로 상호를 지은 곳답게 밴쿠버 라테, 밴쿠버의 산 이름인 시모어 커피 등 캐나다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커피들도 인기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49 정하빌딩 1층
영업시간 08:00~18:00, 일월 휴무
인스타그램 @604seoul
- 사진
- @otigelle @rollandlol @dasibab_ @hurryhungry_seoul @604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