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양말을 신는다. 여름 반바지 코디를 잘하는 사람들도 그렇다. 여름 옷을 잘 입으려면 양말이 필수다.
❶ 캐피탈 KAPITAL
캐피탈은 일본의 데님 수도로 알려진 ‘오카야마현 코지마’에서 비롯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유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양말은 뒤꿈치 부분에 눈이 네 개인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빈티지하고 튀는 색감의 조합으로 반바지 코디에 포인트를 주기에 더할나위 없다. 캐피탈의 제품에는 나바호, 격자 패턴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❷ 아이헤이트먼데이 I HATE MONDAY
출근하기 싫은 지긋지긋한 월요일을 양말로 기분 전환을 꾀하는 ‘아이 헤이트 먼데이’다. 그래서 유독 튀는 컬러 조합과 과감한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여름은 컬러의 계절. 과감한 컬러에 도전해 보자. 이 여름이 아니면 언제 또 알록달록한 발걸음을 뽐내 보겠는가.
❸ 썬더스러브 THUNDERS LOVE
브랜드 썬더스러브는 스페인에서 3대에 걸쳐 양말을 만드는 곳으로 현재까지도 정통적인 직조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질감과 패턴이 독보적이다.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이집트 면사를 사용해 제품 퀄리티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기도 하고 재활용 면사를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기도 한다. 이국적인 감각을 신어보자.
❹ 에첼 ETZEL
진정한 멋은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것. 에첼은 흔히 봤던 디자인 같지만 막상 찾으려면 또 없는 그런 디자인의 양말이다. 단정하고 깔끔해서 어디에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좋다. 신어 보면 지금까지 신었던 어떤 양말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올여름, 야외 활동이 많을 당신에게 추천한다.
❺ 휴먼메이드 HUMAN MADE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는 물론 가수 뉴진스도 착용하는 등 인지도 높은 브랜드. 일본 편집샵에 가면 대부분 메인이 휴먼 메이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브랜드에서 시그니처인 하트 로고 패턴과 커다란 ‘HUMAN MADE’ 타이포그래피가 매력적인 양말을 선보였다. 깔끔한 흰 양말에 로고를 강조해 코디에 활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