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회부터 평냉까지, 우리에겐 테이크아웃 컵푸드가 있다.
콩국과 도넛을 컵에 담다 | 대한 콩국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전국 간식 자랑 편에 출연해 대구 대표 간식인 콩국을 널리 알린 ‘대한 콩국’. 100% 국내산 콩만을 사용해 만든 콩국에 빵과 찹쌀 1:9 비율로 만든 부드럽고 쫀득한 찹쌀 도넛이 들어간 ‘찹쌀 콩국’이 이곳의 시그니처다. 분말 콩가루가 아닌 순수한 콩물을 이용하기에 간이 되어 있지 않아 설탕과 소금, 땅콩 분태를 취향껏 배합해 넣어 먹으면 된다. 최근에는 이 고소하고 진한 콩국에 푹 적셔진 찹쌀 도넛을 테이크아웃해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도록 ‘컵 콩국’을 출시했다. 예전 인기를 끌었던 콜팝처럼 아래에는 따뜻한 콩국, 위에는 찹쌀 도넛이 올라가 있어 도넛이 눅눅해질 일이 없다. 따뜻한 콩국 먼저 마신 후 찹쌀 도넛을 넣어 먹으면 되는데, 다소 묽은 느낌의 콩국이라 텁텁하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취향껏 넣어 먹을 수 있도록 설탕, 소금, 땅콩 분태도 함께 제공된다. 추천 배합은 소금 1, 설탕 2, 땅콩분태 2라고!
주소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34길 3-17 (칠곡본점)
영업시간 화~일 10:00~23:00
인스타그램 @koreakong_
우리가 사랑한 빵집의 팥빙수 | 성심당 옛맛솜씨
대전의 명물 ‘성심당’은 빵만큼이나 전설적인 메뉴가 있다. 역사부터 양, 맛, 가격까지 전설적이라는 여름철 대표 메뉴 팥빙수가 그것. 1956년 대전역 앞에서 찐빵집으로 시작한 이곳은 1960년부터 팥빙수를 팔았고, 1980년대 초에는 빙수 포장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까지 받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팥빙수에 진심이었다. 이름부터 남다른 ‘전설의 팥빙수’는 깨끗한 정수 물로 만든 얼음을 갈고 직접 끓인 국산 팥, 딸기 절임, 찹쌀떡, 생크림을 올리고 꿀 시럽을 뿌려 마무리한다. 특별한 팁은 아니지만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얼음과 팥, 딸기 절임을 한 번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인기에 힘입어 ‘컵 빙수’ 메뉴도 따로 판매하는데, 들어가는 재료는 동일하고 ‘전설의 팥빙수’의 절반 가격이다.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딸기 맛도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테이크아웃 컵에 홀더를 끼우고 우아하게 팥빙수를 퍼먹는 날이 올 줄이야. 성심당이 컵 빙수를 팔아 건물까지 올렸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주소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4
영업시간 매일 09:30~21:00
인스타그램 @sungsimdang_somsi
컵에 담긴 물 육회 먹어봤니 | 육회 바른 연어
신선하고 잘 손질된 육회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연어의 부드러운 만남으로 인기를 끌며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외식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육회 연어 전문점. 이곳은 차별화된 맛을 강조함과 동시에 효율성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을 위한 휴대성을 강조하는 기획 메뉴를 선보이며 호평을 얻고 있다. 트렌디한 야구 푸드로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육회 쫄면’에 이어 얼마 전 여름 시즌 한정 메뉴 ‘빅컵물육회’도 출시했다. 풍미 깊은 육회와 특제 소스의 새콤달콤함, 아삭한 식감의 토핑으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취향을 만족시킨다. 컵에 담긴 형태로 판매되어 휴대가 편리하며, 야구장이나 피크닉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한 다른 음식과도 잘 어울려 냉면, 비빔밥, 쌈, 김치 등과 함께 즐기면 더욱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의 빅컵물육회 한 잔이면, 더위에 잃어버린 식욕 찾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진 않을 것.
주소 경기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 142 1층 (안양 본점)
영업시간 매일 11:00~02:00
인스타그램 @tartarexsalmon.official
바쁠 땐 평냉 테이크-아웃 | 을밀대 역삼점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역삼동에서 시원한 거 한 잔씩 해야지.”라며 아이스 커피가 아닌 컵 냉면을 대접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재미있는 발상의 근원지가 평양냉면 하면 저절로 호명되는, 유일무이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을밀대’라는 사실. 역시 독특한 식감과 비주얼로 평양냉면계의 이단아로 불릴 만하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물냉면을 테이크아웃할 수 있게 캐리어에 담아 드립니다’라는 메뉴 설명마저도 을밀대답다. 무엇보다 아삭아삭하게 씹히고 머리가 쭈뼛 설만큼 시원한 살얼음 육수가 이곳의 특징인데 이를 컵 냉면에도 고스란히 담아냈다. 작지만 알찬 컵 냉면 한 사발 들이키고 나면 무더위도, 배고픔도 금세 사라진다. 단, 컵 냉면에는 얼음을 제거해달라는 뜻의(이곳만의 용어다) ‘거냉’이 불가하다. 무더위에 줄 서고 싶지 않을 때, 빠르게 시원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을 때, 이색적인 테이크아웃 메뉴를 즐기고 싶을 때, 컵 냉면이 있는 을밀대 역삼점으로 가자.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85길 52 역삼 푸르지오 시티
영업시간 매일 11: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