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새벽 5시에 일어날 예정.
1. 팀 쿡 (Tim Cook) – 애플 CEO
팀 쿡은 매일 아침 4시 30분에 일어난다. 그는 일어나자마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애플의 글로벌 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그의 활력을 얻는 요소는 바로 아침 운동. 운동이 높은 업무 강도와 장시간의 근무를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했다.
출처: The Wall Street Journal, “Apple CEO Tim Cook Discusses Privacy, COVID-19, and Waking Up Early” (2020).
2. 오프라 윈프리 (Oprah Winfrey)
오프라 윈프리는 매일 아침 6시경에 일어난다. 가장 먼저 하는 건 바로 명상. 깊은 호흡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하루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녀는 감사 일기도 작성한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루틴은 그녀의 감성적 안정과 창의적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
출처: Winfrey, O. (2014). What I Know For Sure. Macmillan.
3. 잭 도시 (Jack Dorsey) –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는 아침 5시에 일어나 1시간 동안 명상하고, 이후 5마일(약 8km)을 달린다. 도시는 이런 신체 활동이 고도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출처: New York Times, “How Twitter’s C.E.O. Jack Dorsey Defines Success” (2018).
4. 워런 버핏 (Warren Buffett) – 버크셔 해서웨이 CEO
워런 버핏은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읽는다. 그렇게 최신 경제 동향과 세계 정세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린다고. 역시 종이에 답이 있다.
출처: Schroeder, A. (2008). The Snowball: Warren Buffett and the Business of Life. Bantam.
5. 일론 머스크 (Elon Musk) – 테슬라 및 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는 매일 아침 7시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한다. 먼저 30분 동안 이메일을 확인하며 중요한 일을 처리하고 당일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머스크는 아침 식사를 거의 하지 않는다. 대신 커피 한 잔으로 뇌를 깨운다고 한다.
출처: Vance, A. (2015). Elon Musk: Tesla, SpaceX, and the Quest for a Fantastic Future. HarperCollins.
6. 제프 베이조스 (Jeff Bezos) –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는 그나마 인간적이다. 일찍 일어나는 것은 비슷하지만 꼭 가족과 함께 아침 식사를 한다고 한다. 참고로 베이조스 역시 일론 머스크와 마찬가지로 오전에 중요한 의사 결정을 많이 내린다고 한다.
출처: Stone, B. (2013). The Everything Store: Jeff Bezos and the Age of Amazon. Little, Brown and Company.
7. 토니 로빈스 (Tony Robbins) – 작가, 심리학자
토니 로빈스는 ‘프라임 모닝’으로 하루를 연다. 매일 아침 10분 동안 냉수에 몸을 담그는 걸 말하는데, 이때 빠른 심호흡과 명상을 결합하여 마음을 깨우고 신체를 각성시킨다고 한다.
출처: Robbins, T. (2014). Money: Master the Game. Simon & Schu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