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라면 축제, 군산 짬뽕 축제. 전국에서 열리는 맛거리 축제들을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
구미라면축제
구미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 레스토랑’이 열린다. 국내 유일 도심 속 라면축제로, 현지의 생산공장에서 갓 튀겨낸 라면을 축제장에서 직접 맛보고 구매를 할 수 있다. 구미역 일원에서 전국에서 모인 이색 라면부터 아시아 누들 맛집까지 부스들이 열린다. 더불어 자신만의 라면을 만들 수 있는 ‘라면공작소’, ‘라믈리에 선발대회’ 등 라면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K-라면의 성지인 구미에서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기간 2024.11.1.(금) ~ 11.2.(일)
장소 구미역 일원
인스타그램 @gumi_ramyeon
군산짬뽕페스티벌
군산하면 단연코 짬뽕이다. 군산의 장미동 동령길 일원의 ‘짬뽕특화거리’에서 페스티벌이열려 다양한 짬뽕을 선보인다. 더불어 군산 전역의 짬뽕집 투어이벤트나 세계 이색 짬뽕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쿠킹클래스, 짬뽕 푸드파이터, 프리마켓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이어질 예정이다. 쌀쌀한 늦가을 철, 가슴 속을 얼큰하고 화끈하게, 그리고 개운하게 채울 짬뽕을 만나러 군산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
기간 2024.11.1.(금) ~ 11.2.(토)
장소 군산시 장미동 일대 짬뽕특화거리
인스타그램 @gunsan_zzambbong
통영어부장터
‘한국의 나폴리’ 통영에서 올해 처음 개최되는 수산물 축제다. 총 3일간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펼쳐지며, 통영의 대표 먹거리인 ‘우짜’, ‘꿀빵’ 부터 통영의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한다. 그뿐만 아니라 요트체험이나 티 칵테일 만들기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바다 내음 가득 통영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번 주말을 놓치지 말자.
기간 2024.11.1.(금) ~ 11.3.(일)
장소 통영 도남동 트라이애슬론광장 일대
인스타그램 @tyfisherman_festival
괴산 김장 축제
김장의 계절 겨울을 앞두고, 괴산에서는 ‘절여~ 버무리고, 구워 먹고 힐링까지’를 주제로 김장 축제가 열린다. 괴산의 청정 자연조건에서 재배한 배추와 청결고추, 그리고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축제에서 김치을 편하게 담그고, 운반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김장 명인과 토크도 할 수 있고 팔도의 다양한 김치도 맛볼 수 있다. 초겨울을 맞이하여 다양한 겨울철 간식도 맛볼 수 있는 체험 존도 운영 예정이다. 김치를 넘어 K-푸드를 좋아하는 한국인이라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축제다.
기간 2024.11.1.(금) ~ 11.3.(일)
장소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
인스타그램 @goesanfestival
- 사진
- 각 축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