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큐와 삼성 헬스가 만든 건강한 움직임.
10월 한 달 동안 <지큐>의 인스타그램에는 ‘#에너지점수챌린지’로 가득했다. 러닝에 푹 빠져있는 대한민국의 러너들이 <지큐>와 삼성 헬스 그리고 갤럭시 AI가 함께하는 에너지런에 참여하기 위해 오늘의 에너지 점수를 인증하고 러닝의 즐거움을 공유했다. 이번 지큐 에너지런에서는 삼성 헬스 앱을 통해 수면, 전일 활동 등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를 모아 매일의 컨디션을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갤럭시 AI의 에너지 점수에 집중했다. 컨디션을 AI가 분석하는 시대에 도래했다면 응당 써보는 것이 바람직한 것. 이번 에너지런을 준비하면서 에디터도 직접 갤럭시 워치7 모델을 체험해 봤다. 평일은 평범한 직장인에 그치지만 주말만 되면 프로 운동러로 변하는 에디터는 평일에는 수면 점수에 집중을, 주말에는 운동을 하며 매일 매일 에너지 점수를 얻는 재미를 맛봤다. 수면 시간 규칙성, 수면 중 심박수 등에 기반해 수면상태를 알려주는데, 잠든 나를 찍지 않는 이상 내가 얼만큼 뒤척이는지, 숙면을 하는지 알 수 없었지만 갤럭시 AI 덕분에 수치화 된 자료로 나의 수면상태를 알 수 있었다. 실제로 잠에 드는 시간이 꽤 불규칙적이었는데 건강한 하루를 위해 일정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보라는 코칭을 받고 나서 에너지 점수 욕심이나 취침 시간을 1시간 정도 당기게 됐다. 갤럭시 AI의 빈틈없는 코칭 덕에 주중에는 편안한 숙면을 즐기는 숙제를 해냈고 주말에는 활동량을 높이라는 코칭을 받고 쉴 새 없이 달리고 바삐 움직여 에너지 점수를 높였다.
이렇게 몇 주간 경험하며 몸컨디션을 올리다 보니 10월 30일, GQ 에너지런이 다가왔다. 아침에 일어나 날씨를 확인해 보니 평균 기온 15.7도. 달리기 딱 좋은 날씨였다. 에너지런의 홈 베이스가 위치한 성수동에는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러너들이 하나둘 도착해 체크인을 시작하고 있었다. 지큐 에너지런 로고가 진하게 박힌 굿즈와 배번을 받아 오늘의 팀과 번호를 몸에 새기고 삼삼오오 모여 오늘의 에너지 점수를 인증하는 등 본인들의 갤럭시 AI 경험담을 나누며 이야기보따리를 풀었다. 행사장 내에서는 갤럭시 AI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갤럭시 링, 워치 등 다양한 갤럭시 제품을 체험하는 기회도 맛볼 수 있었다.
이번 에너지런에 참가한 러너는 소수 정예로 총 50명. 러닝을 사랑하는 마음은 프로 선수들 못지않다.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러닝 크루 6팀과 #에너지점수챌린지를 통해 당첨된 러너 10명, 그리고 배우 이이경 모델 송해나와 정혁, 크리에이터 심으뜸과 까로가 함께해 팀을 이뤘다. 각 셀럽들은 러닝을 시작하기 전 베이스 캠프에서 팀원들과 만나 갤럭시 링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워치7 등을 경험해보며 서로의 운동 고민들을 나눴다. 이어 러닝 팁을 공유하며 평소 컨디션 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직접 알려주는 워크샵 세션이 종료 됨과 동시에 지큐 에너지런의 메인 이벤트, 러닝의 막이 올랐다.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 다섯 팀은 러닝을 위해 서울숲으로 떠나 몸을 데우며 뛸 준비를 마쳤다. 오늘 러닝은 약 5K. 러닝에 진심인 사람들에겐 5K 정도는 껌이라는 듯 파이팅을 외치는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다. 러닝 문화를 지키기 위해 팀은 잠시 안녕하고 3명, 4명 짝을 지어 다같이 갤럭시 워치의 ‘달리기’ 운동 시작 버튼을 누르며 도약했다. 러너들은 갤럭시 워치로 각자의 러닝 페이스와 심박수 등 컨디션을 확인하며 힘차게 달렸다.
의기투합해 에너지 넘치는 러닝을 마치고 온 러너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이 있었다. 이런 기분 좋은 행사 뒤에는 마음은 가볍게 두 손은 무겁게 나가야 하는 법. 귀여운 네이밍의 ‘야수의 심장상, 피땀눈물상, 걸어서 갤럭시까지상’ 등 갤럭시 워치의 심박수, 걸음수, 칼로리 계산 등 러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어워즈’ 와 ‘에너지 드로우’ 등 경품의 축복이 끊이질 않았다. 게다가 상품은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등 갤럭시 제품들과 다양한 러닝 용품들. ‘나도 러너로 참여했다면 좋았을 걸’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어마어마한 리워즈가 기다리고 있었다. 당첨자들은 행복해하며 인증사진을 찍었고 바라보는 러너들도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이벤트를 마친 뒤 GQ 에너지런에 함께한 이들에게 오늘의 에너지 점수를 물었다. 모두 다 같은 답을 외쳤다. “오늘 지큐 에너지런과 함께한 에너지 점수는 1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