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붉게, 더 따뜻하게.
더 가볍고 아름다워진 하이앤드 혼 라우드 스피커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혼 Horn 스피커는 혼 특유의 풍부한 음질을 이유로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기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다. 최근 공개된 콜리브리 C2 라우드 스피커는 브랜드가 유지해온 거대한 스타일과 달리,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신선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모델. 놀라운 건 작은 크기에도 초고성능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한 대목인데, 혼 스피커의 강점인 중음과 고음역대의 구현을 위해 최대 1만9천 헤르츠의 최고 주파수를 확보, 수정처럼 맑고 또렷한 음질을 완성했다. 저음 역시 역동적인 음질을 위해 소형 드라이버(UL 6.5인치)를 사용해 기존 드라이버에 비해 약 6배 정도 가벼워진 무게(40~80그램)를 실현했고, 덕분에 빠른 베이스 속도를 구현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65헤르츠의 낮은 차단 주파수 덕분에 다른 외장형 서브 우퍼와 호환도 가능해 사운드 시스템의 구성면에서도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브랜드 아방가르드 어쿠스틱
모델 COLIBRI C2
스펙 포인트 70-19,000Hz
가격 ₩12,000,000
클래식 모델의 산뜻한 변신
간결하고 선명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클래식 S’는 제네바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첫 버전인 ‘모델 S’는 아이팟과 같은 스마트 기기를 오디오에 직접 도킹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받았고, 이후 도킹 시스템을 지운 자리에 블루투스 기능을 더한 ‘모델 SBT’ 버전을 발표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클래식 S 리미티드 에디션’은 2005년 처음 세상에 소개한 ‘모델 S’와 2016년 발표한 최근의 ‘클래식 S’까지, 시리즈의 명맥을 잇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오디오의 캐비닛은 리얼 우드로 공학적 설계에 맞춰 수작업으로 다듬었고, 그 안으로 배치한 하이퍼포먼스 클래스 D 앰프를 비롯한 사운드 튜닝은 최고의 Hi-Fi 음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캐비닛 위쪽, 주사위처럼 배치된 12개의 버튼은 한두 번의 터치면 완성되는 직관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삽입된 광대역 스피커는 1개의 트위터와 4개의 우퍼로 구성됐고, 최대 30와트까지 출력된다. 무게는 3.5킬로그램.
브랜드 제네바
모델 CLASSIC S LIMITED EDITION
스펙 포인트 CLASS D AMP Hi-Fi SOUND
가격 ₩780,000
사운드와 디자인, 감상의 영역은 두 배
라부아뜨의 LX-X 턴테이블 스피커는 감상의 영역을 소리에 한정하지 않았다. 상징적인 ‘X’자 형태의 스탠드를 통해 목공예적 영역까지 확장하며 가구와 스피커 사이, 신비로운 오브제로서 빛난다.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들썩이게 만드는 요소는 더 있다. 바로 매끈한 캐비닛 위에 고상하게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의 턴테이블인데, 이 일체형 우드 턴테이블은 무게 추 설정이 필요 없는 시스템으로, 다이아몬드 셀이 장착된 알루미늄 암이 정밀한 재생을 구현하는 구조다. 또 독특하게 뒷면에 배치한 스피커는 ‘와이드 사운드 3.0’으로 불리는 특허받은 설계로, 소리가 뒤로 반사돼도 거리와 상관없이 넓고 고른 음이 전달되는 기특한 능력을 가졌다. 덕분에 기기를 벽으로 배치해 놓아도 소리는 왜곡이 없다. 스피커 시스템은 광케이블과 USB DAC의 디지털 입력 방식(모두 24비트/192킬로헤르츠) 모두 가능하다. 무게는 28.5킬로그램, 스타일은 오크와 월넛 컬러 두 가지다.
브랜드 라부아뜨
모델 LX-X TURNTABLE
스펙 포인트 1 WOOFER. 2 TWEETERS, 2 MID
가격 ₩6,600,000
어디서든 자동으로 완성되는 최상의 사운드
JBL의 어센틱 300은 핸드백을 닮은 귀여운 생김과는 달리,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갖췄다. 이는 풀 레인지 1백33밀리미터의 우퍼와 다운파이어링된 1백65밀리미터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묵직한 베이스를 출력하고, 2개의 25밀리미터 트위터는 음질의 디테일을 잡아내며 훌륭한 밸런스를 완성하기 때문. 나아가 이러한 어센틱 300의 풍부한 음질 성능은 크기가 다른 어센틱 200과 500 모델의 덧셈으로 더 완벽하게 조합되는데, 공간 곳곳에 2대 이상의 어센틱을 배치해 함께 재생하면 JBL이 구현하는 스테레오 사운드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스피커가 배치된 위치와 환경에 따라 오디오값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영리한 성능은 어센틱 300의 이동을 자유롭게 열었다. 여기에 ‘구글 홈 Google Home’ 어플을 활용하면 기기를 동시에 조작할 수도 있어, 누구든 파티 분위기를 바꾸는 DJ로의 데뷔도 가능하다. 넉넉한 배터리는 최대 8시간 동안 재생된다. 무게는 4.9킬로그램
브랜드 JBL
모델 AUTHENTICS 300
스펙 포인트 STEREO SOUND
가격 ₩59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