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흰 눈처럼 떨어지는 몸 각질 없애는 단계별 방법

2024.12.12이재영

마른세수만 해도 후드득 각질이 떨어지는 사람에게 알려주자.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제거 선택

적을 알기 전에 나를 알아야 쉽게 이길 수 있다. 건성 피부의 경우 피부 자극도가 낮은 AHA, PHA기반의 각질제거제를 쓰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의 경우 물리적 스크럽이나 BHA 기반 화학적 각질 제거제가 적합하다.

스크럽 사용

꼭 자기 피부 성질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선택했다면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코와 턱 주변은 꼼꼼히, 눈가와 입가는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등 각질이 많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물리적 도구를 활용한 제거

각질이 많은 부위를 따뜻한 물에 충분히 불리면 더욱 제거하기 좋다. 샤워하며 어느 정도 피부가 불면 각질 제거 전용 타월로 천천히 문질러 제거를 하자. 눈가, 입 주변 등 피부가 예민한 곳은 부드러운 전동 클렌징 브러시를 사용하면 좋다. 풋 파일로는 발뒤꿈치, 복숭아뼈 부근 등 거친 부위에 사용해 깔끔하게 관리하자.

보습과 진정 케어

각질은 제거보다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피부과 전문의들은 말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알로에, 히알루론산 또는 세라마이드 같은 피부 보습과 진정 작용을 하는 제품을 사용해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각질도 피부이기 때문에 제거한 자리에 건강한 피부가 재생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 환경 역시 보건복지부 권장 기준인 40% 정도의 습도를 유지해 푸석푸석해지는 것을 방지해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