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men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양초로 방 분위기를 바꾸는 법 7

2025.01.08박한빛누리

양아치도 양초 앞에서는 온순해진다. 겨울에 양초만큼 가성비 훌륭한 인테리어 소품도 없다.

따뜻함 더하기

양초는 불빛만으로도 따뜻한 느낌을 준다. 요즘처럼 차가운 겨울이나 저녁 시간에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주는 묘한 마력도 있다. 은은한 촛불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휴식의 질을 높인다. 특히, 방의 구석이나 테이블 위에 양초를 두면 자연스러운 빛의 효과로 방이 더욱 포근하게 느껴진다.

향초로 분위기와 향기를 동시에

향초는 단순한 조명 역할뿐만 아니라 공간의 분위기를 향으로 채워주기도 한다. 라벤더 향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도와주며, 시트러스 향은 상쾌한 기운을 주어 아침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이 외에도 다양한 향이 있으니 인터넷을 뒤져보자.

다양한 촛대와 홀더 활용

인테리어도 한 편의 영화와 같다. 양초가 주연이라면 촛대나 홀더 같은 조연과 함께하면 더 빛을 발한다. 금속 촛대는 클래식하고 세련된 느낌을, 나무 홀더는 자연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투명한 유리 홀더는 촛불의 빛을 더욱 확산시켜 공간을 환하게 만든다.

높이와 배열을 다르게

양초의 높낮이를 다르게 배치하거나 그룹으로 모아 두면 시각적인 분위기가 배가 된다. 낮은 양초와 높은 양초를 조합하거나 촛불을 여러 개 켜서 계단식으로 배열해 보자. 입체감이 생겨 방이 더욱 생동감 있게 보인다.

특별한 날을 위한 테이블 세팅

기념일이나 손님을 초대할 때 양초를 활용해 보자. 테이블 중앙에 양초를 배치하고 그 주변을 꽃잎이나 작은 장식품으로 꾸미면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벽난로 효과를 양초로

벽난로가 없으면 만들자. 양초를 활용해 비슷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방 한쪽에 여러 개의 양초를 두고 불을 켜면 벽난로처럼 따뜻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큰 양초와 작은 양초를 조합하면 훨씬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주의 사항

양초를 사용할 때는 항상 화재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 불이 붙기 쉬운 물건 근처에는 양초를 두지 말자. 자리를 비울 때는 반드시 불을 끄도록 하자.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양초를 높은 곳에 두는 걸 추천한다.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