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3일, 프랑스 파리에서 리차드 밀의 브랜드 파트너이자 세계적 테니스 선수인 라파엘 나달을 위한 새로운 모델 RM27-02가 공식 발표되었다.
리차드 밀 엔지니어의 오랜 연구 끝에 발표된 RM27-02는 작년 리차드 밀이 최초로 시계 산업에 도입하여 화재가 된 바 있는 NTPT카본뿐만 아니라, 올해 역시 리차드 밀이 첫 선을 보이고 시계 산업에 최초로 도입하는 NTPT 쿼츠라는 소재가 함께 사용되었다. 이러한 리차드 밀의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과 개발은 최경량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뛰어난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기 위한 그의 노력에 기인한다.
이러한 독특한 케이스 소재 뿐만 아니라 RM27-02는 단일체(unibody)로 불리는 스켈레톤 베이스 플레이트가 최초로 개발, 도입되었다. 이는 케이스 밴드와 베이스 플레이트가 접합부 없이 단일체로 제작된 것으로, 두 부품을 나사로 조립할 필요가 없어 견고함과 내충격성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획기적인 단일체 베이스 플레이트는 심도 있는 지식과 신재료의 마이크로 기계 가공에 대한 숙련된 솜씨를 필요로 하는 기술혁신의 집약체로써 리차드 밀이 오랜 시간동안 공을 들여온 컨셉이기도 하다.
나달은 현재 2015 프랑스 오픈 테니스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전의 모든 라파엘 나달 시계들과 같이 RM27-02 또한 나달의 손목에 채워져 그가 참여하는 국제경기에서 뛰어난 내구성에 대한 검증이 직접 이루어질 예정이다. RM27-02는 50개 한정 수량으로 생산된다.